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정부24 이용

by cosmoss 2020. 9. 23.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은 정부24로

 

과거에는 주민등록등본의 인터넷 발급사이트는 [민원24]였습니다. 지금은 사이트 이름이 [정부24]로 바뀌었습니다. 여전히 민원24사이트도 있고 주민등록등본 발급이 가능하지만 정부24를 이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바로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 사전준비

민원24에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하여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즉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디지털원패스 지문보안인증도 지원하지만 아직 대중화되지는 않았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절차

자 이제 아래사이트에서 인터넷 발급을 시작해보겠습니다.

 

1. 네이버에서 정부24로 검색하여 들어갑니다.

 

2. 정부24에서 주민등록등본으로 검색하거나 /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들어갑니다.

 

3.검색결과 화면입니다. 신청을 클릭합니다.

 

 

4. 회원이건 비회원이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회원신청하기-공인인증서 로그인순으로 진행합니다.

 

 

5. 보안프로그램 설치 안내가 나오면 다운로드 설치 진행합니다. 설치하지 않으면 진행이 안됩니다.

 

6. 주소를 확인합니다.

 

7. 발급형태는 [발급]은 모든 정보가 표시되고, [선택발급]은 주민등록등본에 표시되는 항목을 지정할 수있습니다. 제출처에서 특별히 요구하는 경우가 아니면 주민번호 뒷자리와 과거 주소변동사항은 빼는 것이 좋습니다.

 

7. 수령방법은 온라인 발급으로 하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8.뽀로로화면을 지나면 문서출력화면으로 넘어갑니다.

.

 

9. 문서 출력창이 뜨면 오른쪽 상단 인쇄를 클릭하면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 발급하기 완료입니다.

 

 

제출처 요구사항은 꼭 확인해야.

늘 그렇지만 이런 종류의 서류는 제출을 요구하는 기관의 요구사항을 한 번 더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인지 초본인지, 원본을 요구하는지 사본을 요구하는지, 주민등록번호가 나와야 하는지 나오지 않아도 되는지 확인하시고 민원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