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양파즙 효능 효과

by cosmoss 2020. 9. 23.

양파즙 효능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우리가 자주 먹는 음식이 의외로 건강에 좋은 음식이 많이 있습니다. 아마도 그중에 최고는 양파가 아닐가 싶습니다. 왜냐하면 거의 매일 먹을 정도로 자주 많이 먹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양파는 대표적인 항앙식품이고 고혈압 예방 식품입니다. 이런 양파를 꾸준히 섭취하는 방법으로 양

파즙을 이용하는 것은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에서 양파즙의 효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 양파즙의 효능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고혈압을 진정시킵니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비만 상태인 여성을 대상으로 한쪽은 양파를 많이 다른 한쪽은 양파를 적게 먹고 비교하였습니다. 8주의 실험결과는 당연히 양파를 많이 먹은 쪽의 콜레스테롤이 유의미하게 감소하였습니다. 양파의 폴리페놀 성분이 이런 작용을 일으킵니다.

 

 

두번째 양파즙의 효능은 항암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스위스와 이탈리아 사람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는 양파를 많이 섭취할 수 록 암에 걸리는 확률이 낮아졌습니다. 앙파에 함유된 항산화제가 항암효과를 일으킨다고 합니다.

 

 

셋번째 양파즙의 효능은 골밀도를 향상시켜 골다공증에 좋습니다.

폐경기 대상인 50대 여성을 대상으로 양파 섭취량에 따른 골밀도를 조사한 연구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양파를 많이 먹는 사람은 적게 먹는 사람에 비하여 골반의 골절 위험이 20퍼센트 이상 차이가 났습니다.

 

 

넷번째 양파즙의 효능은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한 개의 양파에 포함된 비타민씨는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의 2/10를 포함합니다. 그리고 1/10의 비타민 비6와 칼륨, 망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케르세틴이라는 물질은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으로 알레르기를 억제하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마지막, 양파즙의 효능은 체중감량과 변비에 좋습니다.

최근 변비해소용으로 양파즙 효능을 기대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양파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대표적인 식품으로 영양소를 흡수시키고 혈당량도 조절하며 체중감량에 효과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