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역류성 식도염 증상을 최근 앓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불규칙적으로 올라오는 가슴통증이 바로 역류성 식도염이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원인과 증상을 파악해도 쉽게 치료가 되지 않는 점이 고생스럽습니다.

 

건강보험공단 통계를 보면 2015년 위식도 역류질환으로 치료를 받은 사람이 350만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고생하고 있는 역류성 식도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

일단 증상을 살펴보아야 자산이 역류성 식도염인지 알겠지요? 일반적으로 겪게되는 주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증상을 살펴 심한 경우 병원에 진료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 신물이 올라오며 속이 쓰린 가슴통증이 있다.

- 목에 이물감이 느껴진다.

- 소화가 잘 안되고 쓴 입냄새가 난다.

- 만성적인 기침이 난다.

 

역류성 식도염의 원인

역류성 식도염은 식도와 위사이에 있는 하부식도괄약근이 약해져 위산이 식도까지 역류하기 때문에 생기는 질병입니다. 주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때문에 발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술자리에서 과식 또는 과음을 하는 경우

- 식사 이후 바로 눕는 경우

- 야식을 먹고 소화가 되기 전 잠을 자는 경우

 

류성 식도염 피해야 할 음식과 습관

역류성 식도염 증상자가 피해야 할 음식중 첫번째는 초콜렛입니다. 초콜렛은 식도 괄약근을 느슨하게 만들어 역류성 식도염 증상을 악화시킵니다. 비슷하게 커피, 탄산음료, 매운 음식, 짠 음식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해야 할 습관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소화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눕는 것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이 역류하는 현상이므로 되도록 소화가 진행되고 눕거나, 잠자기 전 일정시간 이전에는 음식섭취를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으로는 위장 전반에 좋다는 양배추를 추천드립니다. 매스틱 역시 역류성 식도염이 좋은 음식을 꼽힙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