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1년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지급 결과 확인 방법

by cosmoss 2021. 8. 27.

 

2021년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을 지급받았습니다. 2021년 지급이지만, 2020년 소득을 기준으로 한 2020년 귀속 근로장려금입니다. 지급 결과를 확인하는 4가지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지급 결정 통지서

 

보통은 지급이 되면 우편함에 제일 먼저 국세청 우편물이 도착해 있습니다.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은 각각 다른 우편물로 도착하기 때문에 두건을 모두 신청하였다면 관할 국세청에서 발송한 우편물이 2통 와있게 됩니다.

 

문제는 지급 결정 통지서가 오지 않아 내가 받을수 있는지 언제 받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일단 근로장려금 지급 대상 조건을 먼저 살펴보아야겠습니다.

 

 

2021년 근로장려금 신청 알기 쉽게 총정리합니다.

2021년 근로장려금 관련 내용을 총정리합니다. 반기신청과 정기신청의 일정과 차이점, 장려금 신청대상, 조건, 지급액을 많이 받는 소득액, 장려금 지급일, 문의할 수 있는 전화번호 등을 알기 쉽

cosmos9763.tistory.com

 

근로장려금 지급 결과 확인 방법 4가지

 

확인하는 방법은 4가지가 있습니다. 두가지는 전화로 확인하는 방법이고, 한 가지는 손택스 어플로 확인, 마지막으로 PC에서 홈택스에 접속해서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1. 장려금 전용 상담센터로 전화

전화번호 1566 -3636 입니다. 근로장려금이나 자녀장려금 관련 전용 상담센터로 전담 상담원이 설명해 줍니다.

 

2.ARS 번호에서 확인

ARS 전화번호 1544 - 9944로 전화하고 지시에 따라서 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응답으로 알려줍니다. 순서는 아래대로 하면 됩니다.

 

  • 1544-9944로 전화
  • 1번 입력 → 근로장려금 선택
  • 주민등록번호 입력
  • 1번 입력 → 지급결과 확인

 

3. 손택스 _ 모바일 홈택스 이용

손택스 어플을 이용하여 확인도 가능합니다. 손택스에 접속하여 신청 제출 >> 근로 자녀장려금(정기) >> 심사 진행상황 조회로 들어가면 됩니다.

 

손택스 어플 다운로드 설치방법 확인하여 설치해도 좋습니다.

 

 

손택스 모바일용 홈택스 앱을 다운로드 설치 방법

손택스 - 홈택스의 단점을 보완 홈택스를 사용한 이후로 세무서에 방문할 일이 매우 매우 적어졌습니다. 웬만한 내용의 세무처리는 홈택스에 있는 기능으로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홈택스

cosmos9763.tistory.com

 

4. 홈택스에서 확인

컴퓨터에서는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확인해도 좋습니다. 메인화면에 배너도 띄워놓고 안내중입니다.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확인-배너

 

가장 편리한 방법은 역시!!

위 네가지 방법 중 가장 편리하고 빠르게 근로장려금 지급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은 1번 장려금 전용상담센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상담원이 직접 상담을 해주기 때문에 나는 주민번호 정도의 개인정보만 알려주면 직접 조회해줄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내가 해야 하는 행동이 많아서 귀찮습니다.

 

어찌 되었건 이번 근로장려금 지급 결과 빠르게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