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해외여행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증명서 영문 발급 - 동사무소 또는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 이용

by cosmoss 2021. 11. 11.

 

백신접종 예방증명서 발급방법은 여러 가지 경로가 있습니다. 인터넷도 가능하고 오프라인에서도 가능합니다. 종이증명서도 가능하고 모바일 전자 증명서도 가능합니다.

 

영어-예방접종증명서-발급-방법

하지만, 해외여행 또는 외국 입국을 위해서 필요하여 발급받는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증명서는 종이 영문 코로나 백신예방 접종 확인서가 필수입니다. 발급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 백신접종 증명서 / 백신 패스 발급 총정리

오프라인 발급 - 주민센터 보건소 의료기관

오프라인으로 영어 예방접종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곳은 크게 세 곳입니다.

 

1. 동사무소 면사무소 읍사무소 등 주민센터

2. 보건소

3. 예방접종 의료기관

 

가장 편리한 곳은 역시 주민센터입니다.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면 아래 사진처럼 코로나 백신 관련 증명서 발급을 안내하는 문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영문-접종증명서-발급

담당 직원에서 신분증을 제시하고 발급을 요청하면 바로 컬러 또는 흑백으로 발급해줍니다. 

 

 

 

코로나 백신 무료 보험 가입 방법 - 토스 어플 가입시 장단점은?

코로나 백신 무료 보험 가입 방법 알아봅니다. 토스 toss 어플을 이용하여 무료로 가입 가능한 보험 상품의 주요 내용과 가입 시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 봅니다. 코로나 백신 무료 보험 가입 방법 _

cosmos9763.tistory.com

 

온라인 발급 -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 이용

 

온라인 발급 역시 정부24 사이트 또는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하고,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 등 인증이 필요합니다.

 

예방접종도우-홈페이지-영문증명서-발급

 

 

 

영문 백신접종 예방 증명서 발급 시 주의할 점

 

영문 증명서가 필요한 경우는 대부분 해외로 출국하여 다른 나라에 입국할 때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나라마다 조금씩 요구하는 서류가 다르다는 점입니다. 

 

해외여행을 여행사 상품으로 진행할 때는 여행사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준비하면 되지만, 개인적으로 출입국을 할 때는 필요서류를 체크하여야 합니다.

 

영문 코로나19 백신접종 예방 확인서 관련하여 증명서를 꼭 칼라 출력물 특히 직인부분 컬러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증명서 발급 주체를 꼭 질병관리청장으로 요구하기도 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하거나 주민센터에서 발급하는 경우 질병관리청장 직인으로 발급이 되는데 보건소 등에서는 구청장 직인으로 발급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확인하고 발급받아야 합니다.

 

컬러 발급이 필요한데 컬러 프린터가 없는 경우에는 가까운 문구점, 편의점에서 컬러 출력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