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 방법

by cosmoss 2022. 2. 24.

 

코로나로 힘든 이때 소상공인 관련하여 여러가지 제도들이 있습니다. 문제는 모든 지원 정책들은 당사자의 신청에 따라서 이루어 진다는 것입니다. 신청하면 받을수있는데 신청하지 않아서 못받는 경우가 대단히 많이 있습니다.

 

 

직접적인 지원으로는 최근 계속해서 진행되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이나 손실보상 관련이 있습니다.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300만원 신청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 ,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이 지원됩니다.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은 총 332만명의 소상공인 등에게 지원되고 방역지원금은 300만원입니다. 아울러 학습지 교사나 캐디와 같은 특고 프리랜서 대상

cosmos9763.tistory.com

 

그리고 간접적인 지원으로 자금 융자 정책자금 대출이 있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신청 방법

 

정책자금 관련 대출은 아래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에서 내용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보통 정책자금별로 예산이 편성되어 있어 예산 소진 전에 신청하여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계속해서 정책자금 대출은 내용이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내용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고 신청 진행하시면 좋습니다.

 

 

2월 접수되는 내용만 해도 위와 같이 많이 있습니다. 내용을 확인하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콜센터에 상담을 진행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중소기업 통합콜센터 번호는 국번없이 1357입니다. 

 

궁금하면 물어보고 알아보면됩니다. 내가 신청 대상인지 고민하지 마시고 먼저 움직이시면 지원을 받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