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차박하기 좋은 차박장소 추천 BEST

by cosmoss 2020. 10. 14.

가을은 캠핑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몇년전에는 고가의 장비를 가지고 캠핑을 다니는 것이 대세였다면, 이제는 캠핑도 부담없이 단촐하게 다니는 것이 주류입니다. 그래서 뜨는 것이 차박이겠지요? 차박에 제일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장소입니다. 오늘은 전국에 숨어있는 차박하기 좋은 장소를 BEST입니다.

 

 

경기도 가평 어비계곡

 

 

경기도 가평의 어비계곡도 차박하기 좋은 장소로 자주 등장하는 곳입니다. '어비'라는 지명은 물고기가 날아서 산을 넘었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어비계곡 인근에는 다수의 캠핑장도 있어 캠핑장소를 찾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경기도 연천 주상절리

 

역시 서울인근인 경기도 연천에도 차박하기 좋은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연천군 동이리 주상절리 지역입니다. 주상절리는 화산활동으로 만들어지 지형으로 기둥모양의 기암괴석들이 볼만합니다. 초등학생에게는 지질현장 답사도 될만큼 특이한 풍광을 보여줍니다.

 

경기도 포천 백운계곡

먼저 추천하는 곳은 서울에서 가까운 경기도 포천의 백운계곡입니다.

백운계곡은 길이가 10여 킬로미터에 이를정도로 길고 기괴한 암석으로 풍광이 볼만합니다. 깨끗한 계곡의 물소리를 들으며 차박하기엔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주차하기 좋은 곳은 백운계곡 초입인 백운교와 인근 흥룡사입니다.

 

전북 무주 덕유대야영장


전북 무주군의 덕유산도 차박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국립공원 야영장중 가장 큰 규모의 야영장이 있어 차박장소 찾기가 귀찮거나 어렵다면 무리없이 덕유대야영장을 선택하는 것은 좋은 선택입니다. 대규모 야영장인만큼 다양한 컨셉의 공간이 있습니다. 자동차야영장을 기본으로 통나무집이나 황토집, 캐러밴 등의 시설도 있습니다.

 


경북 영덕 고래불국민야영장

 

멀리 떠나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경북 영덕지역에도 추천할 만한 차박 캠핑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영덕 고래불 국민야영장입니다. 고래불 야영장은 백사장과 소나무를 끼고 있어 힐링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고 소나무숲 인근에 오토캠핑장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