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휴면예금찾아줌 사이트

by cosmoss 2020. 12. 23.

 

휴면예금 찾아줌

예전에는 종이통장이 있어서라도 계좌를 기억했지만, 최근에는 전자통장이나 인터넷통장을 주로 이용해서 가지고 있는 계좌를 모두 기억하기도 힘들게 되었습니다. 각종 이벤트 특판예금, 주식계좌 등을 위해서 일회성으로 만든 계좌까지 하면 너무 많은 계좌가 있습니다. 

 

 

많은 계좌가 있는 만큼 휴면계좌도 늘어갑니다. 적은 돈이지만 계좌에 남아있는 소액의 예금을 조회하고 쉽게 받을수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운영하는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자세한 이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것도 찾아보세요~~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사이트 이용방법

내 보험 찾아줌 이라는 홈페이지가 있다는 기사를 접했습니다. 지금까지 찾아간 보험금만 2조8천억이고, 아직도 10조원 정도의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저도 보험금을 찾아

cosmos9763.tistory.com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 이용방법

먼저 다음에서 검색을 하여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입니다.

 

 

 

 

휴면예금조회 지급신청 따라하기에서 자세히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길어보이지만 직접해보니 어렵지 않습니다.

 

 

 

다시 메인화면에 오면 가운데 휴면예금통합조회라는 커다란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지급신청화면입니다. 먼저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와 개인 정보 제3자 제공 동의를 받습니다. 모두 동의하고 확인해줍니다.

 

 

 

다음은 구 공인인증서 현 공동인증서 인증을 합니다. 주민등록번호를넣고 확인합니다.

 

 

 

공인인증서로 확인해 주어야 합니다.

 

 

자 휴면예금 조회가 되었습니다.

 

저는 2건에 3590원을 찾았습니다. 빙고!!! 국민은행과 시티은행에 있었군요. 시티은행의 120원까지 찾아줍니다.

 

 

휴면예금을 찾으면 본인계좌로 받거나 기부할 수 있습니다. 일단 본인계좌로 받기 신청해봅니다.

 

 

 

본인 주소와 계좌정보를 넣고 확인해줍니다.

 

 

 

전자서명을 거쳐야합니다.

 

 

 

본인확인을 먼저하는데 휴대폰인증과 ars인증이 있습니다. 귀찮아서 ARS인증 방식으로 했습니다.

 

 

 

내 전화번호를 확인하고 전화요청을 합니다.

 

 

 

바로 전화가 옵니다. 인증번호를 휴대폰에 입력하면 인증완료입니다.

 

 

위에서 한것은 본인확인 절차이고 전자서명은 구 공인인증서 현 공동인증서로 해야 합니다.

 

 

지 신청접수가 되었습니다.

 

10분만에 이체받다!!

 

신청을 하고 10분 정도만에 저의 카카오뱅크 계좌에 입금이 되었습니다. 입금액이 조금 늘은 것은 아마도 이자까지 계산해서 넣어준것 같습니다.

 

입금자는 휴면예금관리위원회입니다. 제 돈이지만 공돈이 생긴 느낌입니다.

 

 

간단하게 조회해보자

전체 걸린시간이 10분 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야 3000원이었지만, 운이 좋으면 몇만원도 발견할 수 도 있습니다. 귀찮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시간날 때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 모르는 일 아니겠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