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납부 방법

by cosmoss 2020. 12. 3.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이패스 후불카드가 작동이 되지 않았거나, 선불충전금이 부족하였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10배라는 정보 때문에 진입로에서 급정차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 추돌 사고의 가능성이 높아 매우 위험합니다. 톨게이트에서 하이패스 요금을 지불하지 못했어도 나중에 납부하면 되기 때문에 바로 지나가면 됩니다.

 

하이패스 요금을 내지 못하였을 때 즉 한국도로공사 미납요금을 조회하고 납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대표적으로 3가지 방법 중 편리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집에서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첫번째 방법은 집에서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조회하고 납부하는 방법은 관련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포털에서 검색해야할 키워드는 홈페이지는 [고속도로 통행료]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사이트와 동일한 사이트입니다.

 

 1. 네이버에서 고속도로 통행료로 검색합니다.

고속도로통행료-검색

 

2.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고속도로-통행료-홈페이지

 

3. 메인화면에서 미납 통행료로 들어가면 됩니다.

하이패스-미납통행료-메뉴

 

4. 공인인증서가 있으시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화면

 

 

고속도로에서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집에서가 아닌 고속도로에서 미납요금을 납부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휴게소의 하이패스 센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고속도로 휴게소에 들르면 하이패스 센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휴게소에는 하이패스 센터 또는 미납요금 단말기가 있기 때문에 납부가 가능합니다.

특히 하이패스 센터에 방문하면 출발지점을 조회하여 납부해야 할 요금을 알려줍니다.

 

이도저도 귀찮으면 전화로

 

도로교통공단-콜센터-전화번호

이것도 저것도 귀찮으면 전화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도로교통공단 고객센터로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문의하시면 문자로 금액과 입금할 계좌를 알려줍니다. 입금하시면 됩니다.

 

하이패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2504 입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하여 내계좌로 이체시켜보자

여신금융협회에서 만든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흩어져있는 카드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부터 자신이 보유한 은행계좌로 현금화하여 이체할수 있는 서비

cosmos9763.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