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전자피 먹는 법, 구입처, 효능 그리고 올리브유 복용
저는 오랜 시간 변비 때문에 고생을 했었습니다.
1년 전쯤 식단 조절을 하며 다이어트를 시작했더니 변비가 너무 심해져 매우 고생을 했고,
그대로 있을 수는 없어서 해결방법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먼저 유산균을 먹었습니다.
처음 한 달 정도는 효과가 있는 듯 하더니,
한 달 정도 지나고 나서는 원점으로 돌아가더군요.
유산균의 종류를 몇 번 바꿔 보기도 했으나, 별로 효과가 없어서 다른 방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그러다 찾아낸 것이 ‘차전자피’ 였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성분이 함께 들어있는 제품도 있었으나,
저는 100% 차전자피 가루를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먹은지 3일 정도 지난 날부터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차전자피란, 질경이과에 속하는 '차전자'의 껍질을 분쇄하여,
식용에 적합하도록 만든 것을 말합니다.
즉, 차전자피는 질경이 씨앗의 껍질을 말합니다.
차전자피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100g당 10g으로 고구마의 2배나 되는 양이고, 차전자피는 80% 이상이 식이섬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차전자피가루는 수분을 흡수하게 되면, 약 38배까지 팽창을 합니다. 따라서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할 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차전자피 먹는 법은 1일 1~2회, 1~2티스푼(약 2~4g)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고 합니다.
저는 물통에 물 100ml정도를 먼저 넣고 차전자피 분말 한 티스푼을 듬뿍 넣어서 마구 흔들어 섞은 뒤에 아침공복에 한 번만 먹고 있습니다.
먹고 나서 바로 물 200ml 정도를 추가로 먹어줍니다.
이렇게 물을 많이 먹어주는 이유는,
아까 말씀 드렸듯이 차전자피는 물을 흡수하게 되면 약 38배까지 팽창하게 되기 때문에 충분한 양의 물과 함께 섭취해서 농도가 너무 진해지지 않도록 해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물을 많이 먹는 습관이 생기게 되어 좋기도 하답니다.
과잉 섭취는 피해주시고, 특히 신장기능 이상, 민감성 장질환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나친 이뇨나 배변작용으로 인해 부수적인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차전자피는 찬 성질을 갖고 있어 평소 속이 찬 분들은 체질에 따라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도 있으니 주의 하시구요.
저는 처음에 500g 씩 소분해서 파는 국내업체 제품을 지마켓에서 구입했었구요,
그 제품을 다 먹고 난 뒤에 지금은 미국 제품인‘nowfoods’ 의 차전자피를 먹고 있습니다.
지마켓에서 찾은 미국직배송 판매업체에서 구입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지난 번에 구입했던 제품보다 입자가 고와서 먹기도 더 좋더라구요.
그리고 혹시라도 변비가 정말 심하신 분이라면, 추가로 올리브유 드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저는 현재 매일 아침 공복에 유산균 1알, 차전자피, 그리고 올리브오일 한 큰 술, 이렇게 먹고 있습니다.
올리브유는 이트레이더스에서 구입한 냉압착 유기농 엑스트라버진을 먹고 있습니다.
사실 차전자피보다 훨씬 맛이 없어 먹기 힘들지만 참고 먹습니다.
변비 생기는 것 보다는 백만배 나으니까요.
식단조절도 여전히 하고있는 중이고, 어떤 날은 하루에 한 끼만 먹기도 하는데, 4개월째 변비 없이 쾌변으로 살고 있습니다.
변비로 고생해 보신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변비가 있으면 삶의 질이 많이 떨어집니다.
변비 없는 인생을 살 수 있게 해 준 ‘유.차.올’ 삼총사에게 정말 고마운 마음으로 매일매일 열심히 챙겨먹고 있습니다.
본 리뷰는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