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by cosmoss 2020. 12. 21.

보건증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하여 재발급하는 방법도 있지만, 인터넷으로 쉽게 출력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 있는데, 시간을 들여가며 보건소를 방문해야할 이유는 없겠죠?

 

✅ 보건증 발급 재발급 하기

 

 

최근에는 보건증이라는 말보다는 건강진단결과서 발급 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법은 공공보건포털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공공보건포털을 이용하여 무료로 보건증 재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보건증 재발급 - 공공보건포털

 

먼저 공공보건 포털을 검색합니다. 그리고 들어가세요

 

 

공공보건포털 G-health 온란인 민원서비스 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상단에 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오릴면 온라인 민원서비스 - 제증명발급으로 들어가실수 있습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넣고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인증방법은 네가지를 제공하는데 공동인증서 본인확인, 아이핀 본인확인, 디지털원패스 본인확인, 핸드폰 본인확인 중 한가지를 선택합니다.

 

 

저는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로 인증하기로 하였습니다. 

 

암호를 넣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온라인 제증명 발급시스템입니다.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을 클릭합니다.

건강진단결과서에 내용이 나오지 않으면 보건증 유효기간이 만료된 것입니다. 아니면 건강진단을 받지 않은 것일 수 있습니다. 이때는 보건소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건강진단결과서가 있는 경우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발급받고 싶은 통수와 용도를 선택하고 신청하기를 하면 건강진단결과서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은 무료!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은 무료입니다. 중요한 것은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보건소에 가서 다시 보건증 발급 절차를 밟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미리미리 절차를 끝내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인터넷으로 보건증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