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소액결제 동일한도 등급?

by cosmoss 2020. 12. 15.

 

소액결제를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모바일로 검색도 많이 하고 쇼핑를 하다 보면 자연스러운 현상인 것 같습니다. 소액결제를 많이 하다보니 한도에 걸려 더 이상 결제가 안된다는 메세지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소액결제 한도를 올리고 싶었지만 소액결제 동일한도 등급이어서 소액결제 한도변경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소액결제 동일한도는 처음 듣는 표현이어서 알아보았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란 상품을 구매할때 휴대폰으로 결제할 수 있고 다음달 요금청구서에 청구되는 형식을 결제를 의마합니다. 결제가 간편하여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원래는 소액결제 한도액이 60만원이 최고한도였는데, 코로나로 100만원까지 늘리는 것으로 통신 3사에서 2020년 5월에 허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소액결제 최고한도는 현재 100만원입니다.

 

그렇다면 소액결제 동일한도 등급이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소액결제는 고객별로 등급이 있습니다. 그래서 매달 등급을 올라갈 수 도 있고, 내려갈 수 도 있습니다. 등급이 올라가는 것은 고객센터에 신청하면 조건이 되는 지 확인해서 올려줍니다. 등급이 내려가는 것은 연체 미납 등의  사유로 신용등급이 내려가면 등급이 내려갑니다.

 

소액결제 동일한도 등급이어서 한도 상향이 어렵다는 것은 휴대폰 회사에서 관리하는 신용등급이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여 한도를 늘려줄수 없다 정도로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

 

 

어찌되었건 소액결제를 너무 많이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경제활동에서 신용 또는 신용등급이라는 것은 올리기는 어렵지만, 내려가는 것은 미끄럼틀에서 내려오 듯이 샤라락하고 내려오니까요.

 

 

저도 적당히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소액결제 동일한도 등급으로 못 올려준다고 하니 올리지 않고 그냥 신용카드로 결제하여 사용할 생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