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소상공인 희망복지자금 홈페이지 신청 방법 총정리

by cosmoss 2021. 8. 19.

소상공인 희망복지자금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희망복지자금 대상 여부를 확인하고, 지원받는 금액도 체크하고, 최종적으로 신청을 완료하는 방법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소상공인 희망복지자금 홈페이지 주소

 

먼저 내용을 알고있고 홈페이지 주소를 찾고 계신 분을 위해 희망복지자금 홈페이지 주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주의해야 할 점은 희망복지자금.kr 주소는 올바른 주소가 아닙니다. 희망회복자금.kr이 정확한 주소입니다. 

소상공인-희망복지자금-홈페이지

 

희망복지자금 대상 확인

희망복지자금은 모든 소상공인이 대상이 아닙니다. 집합금지, 영업제한, 경영위기 세 가지 경우에 해당되는 소기업 소상공인이 지원대상이 됩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소상공인-희망복지자금-지원내용-표

 

  • 집합 금지와 영업제한은 매출액 감소 여부와 관계없이 지원대상입니다.
  • 영위기 업종은 매출액 감소에 따라서 지원 금액도 달라집니다.
  • 최소 40만원에서 최대 2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집합금지 영업제한은 20년 8월 16일에서 21년 7월 6일 기간을 의미합니다.

 

희망복지자금 신청 방법

 

희망복지자금의 신청은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1차 신속지급 대상은 8/17일부터 신청을 받고 지급중입니다.

 

2차 신속 지급 대상은 8월 말에 신청을 받고 지급을 할 예정입니다.

 

확인 지급 신청 대상은 9월 말에 신청을 받을 예정입니다. 상세 일정은 아직은 미정입니다.

 

또한 이번 소상공인 5차 재난지원금 이외에 전 국민 재난지원금도 있습니다. 사실상 전 국민은 아니지만, 88% 수준까지 지원이 되니 아래 글을 꼭 확인하세요

 

👉👉 5차 재난지원금 최종 정리 업데이트

 

👉👉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확인하기

희망복지자금 콜센터를 이용하자.

사실 내용을 확인해도 실제 신청 시 무리 없이 신청이 되면 좋지만, 여러 가지로 걸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 경우 인터넷에서 정보를 얻으시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은 전용 콜센터에 문의하시는 것이 정확하고 친절하게 안내받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소상공인-희망복지자금-콜센터

 

 콜센터 전화번호는 1899 -3000번입니다. 

 

하지만, 많은 상담으로 콜센터 연결이 지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채팅상담도 가능합니다. 채팅상담을 진행하면 여러가지 소상공인 자격 여부 등 여러 가지를 질문하여도 친절하게 답변을 계속해서 받을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망설이지 말고 바로 전화 또는 채팅상담 진행해 보시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