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체국 준등기 조회 하는 방법과 뜻을 알아보자.

by cosmoss 2020. 10. 16.

 

우체국은 가장 정확한 택배서비스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택배나 소포를 보낼 때 중요하고 꼭 받아야 하는 물건은 우체국 택배, 소포, 등기 , 준등기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중에서 우체국 준등기 조회는 조금 생소한 서비스입니다. 우체국 준등기가 무엇인지? 일반등기우편과 무슨차이가 있는지? 그리고 준등기 조회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 준등기란

 

우체국 준등기란 접수에서 배달전까지는 등기우편으로 취급하고, 우편 수취함에 투여하여 배달완료하는 제도입니다.

 

등기는 수취인이 꼭 받아야합니다. 그래서 수취인이 받기 어려운 경우에는 문제가 생깁니다. 그래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준등기입니다. 등기우편으로 보내되, 우편수취함에 넣으면 등기배달 완료가 되느 것입니다.

 

우체국 준등기 중량 및 요금

우체국 준등기는 중량과 요금이 정해져 있습니다. 중량은 최대 200G까지 이고, 요금은 1500원입니다.

 

우체국 준등기 조회 방법

우체국 준등기 조회는 일반 우체국 등기 조회와 동일하게 할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 어디서나 가능합니다.

 

PC에서 우체국 준등기 조회

 

아래와 같이 우체국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오른쪽에 보면 등기번호로 조회가 있습니다. 등기번호를 넣고 조회합니다.

아래와 같이 우체국 준등기 조회가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 우체국 준등기 조회

 

모바일에서도 PC와 동일합니다. 모바일에서 [우체국택배]로 조회하면 위 PC 화면과 동일한 화면이 보입니다. 등기번호를 넣고 조회하면됩니다.

 

이상으로 우체국 준등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토스 숨은 정부 지원금 찾기

토스에서 숨은 정부 지원금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내가 받을수 있는 금액을 알려주는 것은 아니고, 나의 정보를 입력했을때 입력된 정보를 바탕으로 '내가 받을 수도 있는 정부지

cosmos9763.tistory.com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사이트 이용방법

내 보험 찾아줌 이라는 홈페이지가 있다는 기사를 접했습니다. 지금까지 찾아간 보험금만 2조8천억이고, 아직도 10조원 정도의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저도 보험금을 찾아

cosmos9763.tistory.com

 

카드포인트 통합조회하여 내계좌로 이체시켜보자

여신금융협회에서 만든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흩어져있는 카드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부터 자신이 보유한 은행계좌로 현금화하여 이체할수 있는 서비

cosmos9763.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