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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by cosmoss 2020. 10. 15.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요청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은 전국 주민센터에 신분증을 들고 방문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을 집에서 인터넷으로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방법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정부24 사이트를 이용하여 받습니다. 준비물은 공인인증서 입니다. 

 

포털에서 정부24를 검색 접속합니다.

 

정부24 첫화면에서 지방세납세증명서를 검색하거나, 아래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클릭합니다.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인터넷 발급은 수수료가 없습니다.

 

 

회원신청하기로 진행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합니다.

 

인증서를 선택 암호 입력하고 확인합니다.

 

 

 

 

지방세납세증명 발급 방법 신청화면입니다.

 

필수입력은 주소검색하여 주소를 입력하고, 대금지급자를 입력합니다. 

 

대금지급자는 애매하면 국민은행 같은 은행을 입력해도 됩니다.

 

 

 

확인을 누르면 민원처리 완료화면으로 갑니다. 문서출력을 선택합니다.

 

출력하는 화면입니다. 인쇄를 누르면 인쇄됩니다. 

 

왼쪽위에 진본마크가 있고, 증명서 이름은 지방세 납세증명(신청)서 입니다.

 

이상으로 지방세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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