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용점수 빨리 올리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by cosmoss 2020. 9. 25.

 

 

신용등급은 사회생활과 경제활동을 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평소에는 그 중요성을 알지 못하지만, 은행업무를 하거나 각종 경제활동에 고신용등급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신용등급이 떨어진 경우가 있습니다. 높은 신용등급으로 올리는 것은 1년 이상의 시간이 걸리는 일이지만, 그래도 신용등급의 경계에 있는 경우 단기간에 빨리 올리는 법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쉽지는 않지만 우리가 신용등급을 빨리 올리기 위해서 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용등급 빨리 올리는 법

 

1. 체크카드를 6개월 사용해서 올리는 점수

단기간에 신용점수를 올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체크카드를 연체 없이 한 달에 30만 원 이상씩 6개월을 사용하면 최소 4점, 최대 40점까지 신용점수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공과금 납부 실적을 제출

국민연금, 건강보험, 가스, 수도, 통신 요금의 6개월 이상 납부한 실적을 신용평가회사에 제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경우 최소 5점에서 최대 17점까지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카카오뱅크나 토스에서는 신용점수 올리기라는 항목에서 이런 서류를 신용평가회사에 제출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를 제공해 줍니다. 어플에 접속하여 적극 활용해야겠습니다.

 

3. 대출기간이 긴 상품을 먼저 상환

신용점수에서 가장 큰 영향은 돈을 빌린 기간입니다. 은행에서 돈을 빌린 기간이 긴 상품부터 갚으면 신용등급을 올릴수 있습니다.

 

 

4. 연체는 절대 금물

신용등급에 대단히 많은 영향을 주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연체입니다. 위 세가지를 잘하였어도 휴대폰 요금 몇만원을 내지 않는 경우 모든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이 되돌아 갈 수도 있습니다. 연체는 절대 금물입니다.

 

신용등급은 항상 관리를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으로 몇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사실 신용등급은 늘 관리해야 합니다. 작은 연체만으로도 신용등급이 떨어질 수 있으니, 공과금이나 세금 연체가 일어나지 않도록 늘 관리를 하는 것이 기본이 항상 신용점수를 확인하는 습관을 들여야 겠습니다.

 

도움되는 정보들

2020/09/22 - [생활정보] -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사이트 이용방법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사이트 이용방법

내 보험 찾아줌 이라는 홈페이지가 있다는 기사를 접했습니다. 지금까지 찾아간 보험금만 2조8천억이고, 아직도 10조원 정도의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저도 보험금을 찾아

cosmos9763.tistory.com

2020/11/24 - [생활정보] - 토스 숨은 정부 지원금 찾기

 

토스 숨은 정부 지원금 찾기

토스에서 숨은 정부 지원금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내가 받을수 있는 금액을 알려주는 것은 아니고, 나의 정보를 입력했을때 입력된 정보를 바탕으로 '내가 받을 수도 있는 정부지

cosmos9763.tistory.com

2021/01/10 - [생활정보] - 카드포인트 통합조회하여 내계좌로 이체시켜보자

 

카드포인트 통합조회하여 내계좌로 이체시켜보자

여신금융협회에서 만든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흩어져있는 카드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부터 자신이 보유한 은행계좌로 현금화하여 이체할수 있는 서비

cosmos9763.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