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10만원 신청 방법
경기도에서 2차 재난기본소득, 즉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기자회견과 함께 확정 발표된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10만원 대상 및 신청 방법 등을 정리하겠습니다.
지급대상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의 지급대상은 경기도민입니다.
단, 2021.1.19.화요일 이전 도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지급내용과 지급방식
1인당 10만원씩 지급할 예정입니다.
4인 가구라면 총 40만원을 지급하게 됩니다.
지급방식은 경기지역화폐카드와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지급합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별로 신청기간이 상이합니다.
1.온라인 신청
신청기간은 2.1.월 - 3.14.일요일입니다.
온라인 신청사이트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서 경기도민임을 인증하고, 기존 가지고 있는 경기지역화폐를 이용하거나, 12개 신용카드사의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등록하면 됩니다.
요일별 5부제가 시행 예정입니다.
2.현장신청
신청기간은 3.1.월 - 4.30.금요일입니다. 토요일에도 신청을 받을 예정입니다.
신분증을 지참하여 주민센터에 가서 신청하면 됩니다.
현장에서 금액이 충전된 카드를 받아서 사용해도 되고, 보유하고 있는 경기지역화폐카드에 충전해도 됩니다.
온라인 신청과 마찬가지로 요일별 5부제가 시행됩니다.
3.찾아가는 신청서비스
신청기간은 2.1월 - 4.30.금요일입니다.
온라인신청이나 현장방문이 어려운 계층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고령자 장애인 기초생계급여 수급자 등이 대상입니다.
재난소득 유효기간은 3개월
주의할점은 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 지원금은 유효기간이 3개월, 최대 6.30일 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미사용하면 환수조치 됩니다.
사용처는 연매출 10억원 미만의 업소만 가능합니다.
백화점, 마트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은 사용할수 없습니다.
꼭 살펴보아야 할 정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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