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감 무료접종 내용 및 부작용 증상

cosmoss 2020. 10. 23.
반응형

독감무료접종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독감예방 무료접종 부작용 증상에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 인믈루엔자 예방접종사업 내용과 독감 백신을 맞았을때 일어날수 있는 부작용(길랭바레 증후군, 아나필락시스, 밀서 피셔 증후군)에 대하여도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독감무료접종 내용

독감무료접종 대상자는 6개월~18세 / 임산부 / 만 62세 이상 입니다.

 

2020년 12월 31일까지, 가까운 보건소 나 지정의료기관에서 백신을 맞으면 됩니다.

 

독감무료접종 부작용 증상

독감 무료접종으로 나타나는 부작용으로 대표적인 것은 아낙팔락시스와 길랭-바레증후군입니다. 아래에서 내용를 확인하세요.

 

아낙팔락시스는 백신접종 후 호흡곤란이 나타나는 증상을 뜻합니다. 원인은 백신에 대하여 신체의 면역체계가 예민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일어납니다. 접종후 30분 이후에 나타나고, 100만명당 0.7명 정도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길랭 바레 증후군이란 급성 염증성 탈수 초성 다발 신경병증 이라는 긴 이름이지만 얼굴근육 등에 마비증상이 나타나는 백신 부작용입니다. 독감접종 후 2~3주 이후에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까지 독감백신과 부작용의 인과관계가 인정되어 보상이 이루어진 경우는 1건으로 길랭 바레 증후군이 변형된 밀러 피셔증후군으로 사망한 경우입니다.

 

예방접종 받아야 할까?

뉴스에 연일 보도가 되기 때문에 안심이 되지 않는 것은 사실이지만, 독감에 취약한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이나 노약자는 받는 것이 좋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한해 독감으로 인한 사망자는 3000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부발표를 주시하고 안전하다고 생각되면 독감무료접종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댓글